김포 대형 카페 '상두 그레이' 후기 - 가현산 카페 추천!
본문 바로가기
카페리뷰

김포 대형 카페 '상두 그레이' 후기 - 가현산 카페 추천!

by 아포켓 2023. 2.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포켓입니다:)

저희 동네에 대형카페가 생겼더라구요! 짝짝짝

어떤 곳인지 남편과 함께 다녀왔답니다^^

 

상두그레이는 가현산 근처에 있는 카페인데

김포 가현산은 본래 고려시대부터 산의 형세가 코끼리 머리 같이 생겼다 하여 '상두산'으로 불려졌다고 해요

그래서 가현산의 위치한 상두그레이는 김포의 지역적인 의미로 친근하게 다가가고 싶다고 안내되고 있네요^^

상두 그레이
상두그레이 - 가현산카페

상두그레이 위치

경기 김포시 양촌읍 김포한강8로 100-51 상두그레이

가현산 등산로 입구쪽에 있어요^^

 

운영시간

매일 10:00 - 20:00

 

전화번호

0507-1397-4101

 

단체석, 주차, 포장, 무선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상두그레이 주차장
상두 그레이 제 2 주차장

상두그레이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상두그레이 이용안내

상두그레이 이용안내

- 앉으실 자리를 먼저 정한 후 주문

- 어린이와 동반입장시 보호자의 케어가 필요한 '차일드 케어존'

항상 아이들의손을 잡고 이동하고 뛰지 않게 주의

- 반려동물 동반 입장이 불가능 '노 펫존'

-상업적 촬영은 일절 금지

상두 그레이 공간

상두그레이는 총 7개의 공간이 존재하는데요

공간마다 설명이 있더라구요

 

1. 도아: 서로가 처음 맞닿은 공간

2. 뜨락: 화초나 나무로 꾸며진 건물 안의 공간

3. 차경: 자연의 경치를 빌린 공간

4. 청린: 푸르고 맑은 하늘과 가까이 맞닿은 공간

5. 산수: 산과 물이 조화로운 공간

6. 안화: 편안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공간

7. 숙성: 무르익어 이루어진 공간

 

공간의 뜻을 살펴봤을 때 자연과 함께 차분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카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상두 그레이 메뉴판

입구에는 이렇게 메뉴판이 바로 존재한답니다

먼저 살펴보시고 들어오시면 더 수월할 것 같아요

상두 그레이 주문

여기 보시면 주문할 수 있는 곳이 있고 앞에는 빵들이 놓여있어요

상두 그레이 빵
상두그레이 빵
상두그레이 빵
상두그레이 빵

주문한 메뉴 및 가격

아메리카노 - 5,500원

상두그레이 - 8,000원

카카오 뺑오 - 5,500원

포카츄리 - 5,800원

 

메뉴를 주문한 뒤 자리를 잡고 상두그레이 공간을 둘러보았어요

 

 

상두그레이
상두그레이
상두그레이

우선 저희가 자리 잡은 곳은 이곳!

느낌 있어 보여서 여기에 앉았어요^^

 

휴대용 유모차를 앞에 두고 착석:)

상두그레이

선큰 정원

안과 밖이 하나가 되는 공간

상두그레이

딱딱한 느낌이 싫거나 단체로 모이고 싶을 땐

이곳에 자리 잡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상두그레이
상두그레이 인테리어

자연으로 꾸민 인테리어가

눈을 정말 편하게 해주는 것 같아요

상두그레이

계단을 따라 2층으로 올라가 볼게요

상두그레이 2층

상두그레이 2층 이용안내

- 계단 이용 시 주의

- 아이들에게는 위험할 수 있는 요소들이 많이 있으니 항상 아이와 동행

위험요소: 문, 자갈, 물 미끄럼주의 등

- 담요 방석은 사용 후 정리

- 산수 이용시 바닥이 미끄러울 수 있어 주의

- 아이들이 뛰거나 돌을 던지지 않게 주의

상두그레이 담요, 방석
상두그레이 2층

2층의 의자는 조금 더 푹신한 스툴과 소파로 구성되어 있더라구요

편안한 분위기가 느껴졌어요

상두그레이 산수

상두 그레이 : 산수

산과 물이 조화로운 모습으로 만들어진 공간

상두그레이 산수
상두그레이 산수
상두그레이 산수
상두그레이 산수

날씨 좋을 때 바로 앞에 보이는 산 보면서 티 한잔 하면 너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특히 저녁에 방문하면 조명 때문에 더욱더 분위기가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네요^^

 

상두그레이 가현산 뷰

상두그레이 가현산 뷰~

뻥 뚫려서 더 좋은 것 같아요

봄이 온다면 초록초록한 멋진 뷰를 감상할 수 있겠죠?

겨울이라면 눈이 쌓인 모습도 감상해보고 싶네요^^

상두그레이 화장실

생긴 지 얼마 안돼서 그런지 정말 깔끔하고 깨끗!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자 이번엔 내려와서 주문한 커피와 디저트를 맛볼게요:)

상두그레이 메뉴
상두그레이 아이스아메리카노
상두그레이 - 시그니처

상두그레이

상두산(가현산)에 위치한 카페의 모습을 음료에 담다

상두그레이 - 시그니처

남편은 아이스아메리카노를 마시고

저는 상두그레이의 시그니처인 상두그레이를 마셔보았어요!

 

너무 멋지지 않나요? 일단 비주얼부터 너무 멋졌어요

가현산의 모습을 음료에 담다니.. 굿굿!

맛 또한 너무 좋았어요

약간 아이스크림의 느낌도 들고 고소하면서 계속 생각나더라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시그니처인 상두그레이 너무 추천드려요~

상두그레이 빵 - 카카오뺑오, 포카츄리

카카오뺑오와 포카츄리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포카츄리가 더 제 입맛에 맞았던 것 같아요

상두그레이가 조금 무거운 느낌이다 보니 카카오뺑오 보다는

조금 더 가벼운 느낌의 빵인 포카츄리와 더 잘 어울리더라고요

아메리카노를 드시는 분들은 카카오뺑오의 조합도 괜찮을 것 같아요^^

 

오늘 이렇게 상두그레이에 방문해 보았는데요

시설이 너무 깔끔하고 깨끗해서 좋았어요

가현산에 등산 계획이 있다면 개인적으로 상두그레이는 꼭 한 번 들려보셨으면 좋겠어요!

가현산에 오르지 않으실 분들은 상두그레이 앞에 은여울공원도 있으니 공원에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상두그레이 카페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