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1 / 아이폰 미니 12 비교 -아이폰 미니로 선택한 이유와 사용해보고 느낀 단점들
본문 바로가기
물건리뷰

갤럭시s21 / 아이폰 미니 12 비교 -아이폰 미니로 선택한 이유와 사용해보고 느낀 단점들

by 아포켓 2021. 7.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포켓입니다:)
저번 주 금요일 저는 드디어 3년 만에 핸드폰을 바꿨어요
솔직히 말하면 바꿀 생각이 거의 없었는데 남편 핸드폰, 인터넷, 티비가 다 LG 유플러스고 저만 KT라
할인 혜택을 덜 받고 있었거든요 그래서 겸사겸사 LG유플러스로 통신사를 옮기고 결합하기 위해 핸드폰을 바꿨습니다

사실 어렸을 땐 핸드폰(특히 아이폰)에 대한 집착이 있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핸드폰 자체에 큰 이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2년에 한 번씩 핸드폰을 바꿨어요
아이폰4s로 시작해 10년 동안을 아이폰 유저로 지내왔는데
나이가 들면서 점점 핸드폰에 대한 집착 그리고 아이폰에 대한 집착이 어느 순간부터는 사라지더라고요
그래서 만약 핸드폰을 바꾸면 이번엔 삼성 핸드폰을 써보자!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어요
(그리고 저희 아빠가 제 핸드폰 보면 맨날 너는 왜 자꾸 미제를 사냐고 잔소리를 하십니다^^;)

삼성 핸드폰을 써보고 싶다는 생각을 한 이유는
★갤럭시(삼성핸드폰)의 장점★
1. 아이폰은 통화 녹음이 안되지만 삼성 핸드폰은 통화녹음이 된다.
- 가끔 중요한 내용을 다 기억하지 못해 그런 순간에는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2. 삼성핸드폰은 삼성 페이가 된다.
- 신용카드를 전부 핸드폰 안에 넣어 사용할 수 있고 외출 시 굳이 지갑을 챙기지 않아도 된다.
3. 조작방법이 단순해 보인다.
- 이건 제가 기계치라 그런 걸 수도 있긴 하지만 삼성 핸드폰을 가지고 있는 남편을 보면 그렇게 느껴져요.
4. 야경 모드가 끝내주게 나온다.
- 아이폰 사진 화질 정말 좋지만 야경 모드는 갤럭시가 훨씬 예쁘게 나오는 것 같아요.

하지만 아이폰만 늘 써오던 제가 갤럭시로 가는 게 쉽지만은 않더라고요
그래서 핸드폰을 사러가는 당일도 뭘 살지 고르지도 못한 채 핸드폰 가게로 출발했어요
(에라이.. 가서 고르자 하는 마음!)

그리고 갤럭시 s21과 아이폰 미니 12를 이리저리 만져보고 잡아보았어요

그런데 왜 자꾸 저는 갤럭시 s21이 크다고 느껴지는 거죠..?
엄청 특대형 사이즈는 절대 아닌데 뭔가 길쭉하더라고요
(참고로 제 손 사이즈가 굉장히 매우 작습니다)

그리고 이상해요.. 저는 분명히 둘 중 고민은 하고 있었지만 그래도 아주 조금은 갤럭시 쪽으로 생각을 하고 왔거든요?
근데 왜 자꾸 제 눈이.. 왜죠? 왜 아이폰이죠..? 왜 자꾸 아이폰을 못 내려놓고 있죠?
하..

결국 또 데리고 왔네요 아이폰..

.... 저는 아이폰 미니 12를 데리고 왔어요..^^
일단 제가 꽂힌 이유는 디자인이었어요 왜 이렇게 디자인이 포기가 안되는지
아이폰4s, 5s, 6s, 8을 썼었는데 솔직히 말하면 4s가 제일 예뻤거든요? 제 기준에서는요
그런데 제가 느끼기엔 아이폰 미니가 딱 초창기의 느낌이었어요!
이런 걸 보면 제가 둥근 느낌보다는 좀 딱딱한 느낌을 더 좋아하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보자마자 반했던 것 같아요

 

상자까지 너무 심플하니 예쁘죠? 아이폰 상자를 열어보면
아이폰 12 미니 & USB-C-Lightning 케이블이 들어있어요

전원 어댑터 및 헤드폰은 별도 판매입니다

 

 

너무 귀엽고 예쁘죠! 아이폰의 최대의 장점은 정말 ★디자인★인 것 같아요
남들 민트 퍼플 화이트에 관심 가질 때 저는 블랙을 샀네요
화이트 계열을 주로 사다 보니 이번엔 어두운 게 너무 갖고 싶어서 샀네요:)

아이폰은 디자인도 예쁘지만 사진도 참 잘 나온다고 소문이 굉장히 많이 나있죠?
야경은 솔직히 갤럭시가 더 우위라고 생각하는데
평소에 풍경이나 음식 사진 인물사진을 찍을 땐 저는 개인적으로 아이폰이 훨씬 더 잘 나온다고 생각해요

저의 핸드폰 사용 목적은
1. 전화 2. 카카오톡 3. 사진 이기 때문에
저는 아이폰 미니를 써도 크게 불편함은 없을 것 같아요

이번엔 제가 사용해본 아이폰 8과 크기 및 디자인을 비교해볼게요

아이폰 미니 12와 아이폰 8 비교
1. 아이폰 미니 12의 크기가 아이폰 8의 크기보다 살짝 작다.
2. 아이폰 화면 자체는 아이폰 미니 12가 아이폰 8의 화면보다 살짝 더 큽니다.
3. 아이폰 미니 12가 아이폰 8의 무게보다 더 가볍습니다.
4. 당연히 속도나 화질 모두 아이폰 미니 12가 더 우월합니다.

사실 바꾸기 전에는 그렇게 속도가 느린지도 몰랐고 쓰면 계속 쓸 수 있을 것 같은데?
라는 생각이었지만 바꾸고 나서 속도나 카메라 화질의 차이가 확 느껴지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아이폰 미니로 바꾼 걸 만족해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어김없이 아이폰을 선택했지만 나중에는 꼭 갤럭시를 써볼 거랍니다!ㅎㅎ
오늘의 후기 끝!

+글 내용 추가
사용해보고 찾은 아이폰 미니12 단점
얼굴 인식이다보니 마스크를 쓴 상태에선
핸드폰 비밀번호가 풀리지 않아요ㅠㅠ
생각보다 매우 불편..
지문인식도 함께 됐다면 얼마나 좋을까하는
생각이 계속 드네요

자기 전에 핸드폰 사용할 때도
전에는 대충 손만 띡 갖다대면 풀렸는데
굳이 얼굴을 갖다 대야한다는 점이..

그리고 가끔씩 후레시가 틀어져요
잠금화면에 후레시 설정 기능이 있다보니
잘못눌려 후레시가 켜집니다
이것 또한 불편..
ㅠㅠㅠ다음번엔 정말 갤럭시로 갈아타야겠어요..

마지막으로 3년 동안 저의 옆을 지켜주었던 아이폰 8에게

좋은 주인 잘 만나서 행복하게 지내렴 그동안 고마웠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