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여름하면 계곡! 서울근교 계곡인 '송추계곡' 다녀온 후기입니다
본문 바로가기
여행

경기) 여름하면 계곡! 서울근교 계곡인 '송추계곡' 다녀온 후기입니다

by 아포켓 2021. 6.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포켓입니다:)
이틀 전 날씨가 너무너무 좋았죠?
정말 파란 하늘에 하얀 구름이 마치 액자를 연상케 하는 그런 날이었어요
약속이 딱히 없는 날이었지만
자꾸 나가고 싶은 마음이 너무 커져있는 상태였는데
마침 남편이 "우리 오늘 나가자!"
라며 전화를 걸어오더라고요
밖에 나갈 생각에 기분이 좋아진 저는
바로 나갈 준비를 했답니다
이런 날에는 실내에 있는 것보다
바깥공기도 마시고
풍경을 감상하는 것이 좋겠다고 판단하여
어디를 갈까 고민을 하던 중
계곡이 떠올랐어요!
마음 같아선 강원도 충청도~~ 등등
멀리 있는 곳에 가고 싶었지만
멀리는 갈 수 없어서 저희 집에서
나름 가까운 계곡인 송추계곡에 가기로 했습니다!


송추계곡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울대리에 있는 계곡이며 북한산 국립공원에 속한다고 하네요^^

송추계곡 가는길


날씨 보이시나요? 너무너무 예쁘죠!
산도 구름도 보자마자 자동 힐링입니다
이런 청명한 날을 마주할 수 있다는 것에 너무도 감사하면서 신나게 이동했어요


이런 여행을 갈 때 가장 먼저 체크해야 할 사항!
바로 주차죠?
송추계곡에 도착했을 때 송추 주차장은
1 주차장과 2 주차장이 있었고
저희는 계곡과 조금이나마 더 가까운
2 주차장에 주차를 했는데요
★주차장은 꽤 넓었어요★
우선 성수기와 비성수기,
그리고 차종에 따라 주차요금이 다릅니다!
저희는 평일이기도 하고 해서
물놀이를 즐기고 나왔을 때 4000원이 결제됐습니다~

물놀이를 하기 전!
송추 주차장에 차를 주차시킨 뒤
주변을 둘러보기로 했어요^^

 

송추마을
송추마을


전부 다 둘러보지는 못했지만
백숙을 먹을 수 있는 식당들이 많이 있었고
편의점 카페 등등 편의시설들이 잘 되어있었어요
물놀이하기 전 혹은 후에 송추 맛집을 찾아 맛있게 식사해도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밥을 먹고 출발한 거라
따로 방문을 하진 않았지만
다음에 방문을 하게 된다면
송추 백숙을 꼭 먹어볼 거예요!


자, 이번엔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장소를
살펴보기로 해요

송추계곡
송추계곡
송추계곡
송추계곡


이 날은 사람이 많지 않았지만
제 예상보다는 사람들이 꽤 있었어요~
특히 아이들을 데리고 방문하신 분들이
많았던 것 같아요^^
사진을 살펴보면 물이 얕아 보이지만
물이 얕은 부분도 있고 살짝 깊은 부분도 있습니다~
물을 무서워하시는 분들이라면
더욱더 추천드리고 싶은 계곡이에요!
발만 담가도 기분 upup!

사진에서 보이듯
물이 너무너무 맑고 깨끗했어요!
그래서인지 송사리들도 많이 보였고
더 시원한 느낌을 받았던 것 같아요

물고기를 잡아보자

 


귀여운 물고기가 보이시나요?
사실 저희가 놀고 있는데
옆에 귀엽고 붙임성 좋은 7살 친구가 다가와서
"물고기 잡아주세요~"
라고 이야기해 열심히 잡아서 보여주었어요:)
뿌듯 뿌듯
금방 놓아주기는 했지만^^
저도 그렇고 남편도 그렇고
어린 시절로 돌아간 것 같아 너무 즐거웠어요

물놀이를 다 마친 뒤
꽃구경도 하고 사진도 찍고
오늘 하루를 알차게 보낸 것 같아 기분이 좋아졌답니다

우선 송추계곡은 물이 너무 맑고 시원해서 좋았고
주변도 너무 잘 되어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짐을 많이 가져가지 않더라도
돗자리나 캠핑의자 정도만 있어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올여름 작년처럼 비가 많이 내리지 않는다면
가족들 혹은 친구들, 연인과 함께
송추계곡에 방문하는걸 적극 추천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