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도자기공방 원데이클래스 2탄 - '빛나는 별 도자기 작업실'에서 만든 도자기를 찾아왔어요
본문 바로가기
일상

김포 도자기공방 원데이클래스 2탄 - '빛나는 별 도자기 작업실'에서 만든 도자기를 찾아왔어요

by 아포켓 2022. 7.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포켓입니다:)

저번에 남편과 함께 도자기 만들기 체험을 했었는데요

오늘 드디어 그 도자기를 찾아왔어요!

두근두근 설렘 설렘

빛나는 별 도자기 공방 - 김포 원데이클래스
빛나는 별 도자기 공방 - 김포 원데이클래스

포장 너무 예쁘죠?

감성적인 게 완전 제 스타일이었어요

빛나는 별 도자기 공방 선생님의 센스! 굿굿

빛나는 별 도자기 공방 - 김포 원데이클래스
빛나는 별 도자기 공방 - 김포 원데이클래스

※도자기 제품 유의사항※

1. 모든 제품은 직접 만든 수작업 제품으로 규격 및 색상의 차이가 있음

2. 1,260도의 고온에서 소성하므로 온도에 따라 색상이 다를 수 있음

3. 도자기를 만드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기포, 돌기, 철분, 유약의 흐름,

굽패임, 무늬 끊김, 번짐 등은 핸드메이드 제품의 특성으로 불량이 아님

4.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사용이 가능 (오오~)

5. 오븐과 직화 사용은 제품의 균열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사용 불가능

6. 금속성 커트러리 사용 시 제품에 스크래치가 발생할 수 있음

7. 모서리 충격에 유의할 것. 강한 충격 시 제품이 파손될 수 있음

8. 유약이 입혀지지 않은 부분은 커피, 음식물 등의 오염이 있을 수 있으나

다회 사용하면서 그 자국이 희미해질 수 있음

9. 가급적 음식물이 섞인 물에 오래 담궈두지 말 것, 사용 후 즉시 세척하면 제품의 오염을 최소화시킬 수 있음

 

 

빛나는 별 도자기 공방 - 김포 원데이클래스

포장지 안에 또 이렇게 포장이 되어 있었어요

아무래도 도자기는 잘 깨질 수 있어서 이렇게 꼼꼼하게 포장해주신 것 같아요^^

빛나는 별 도자기 공방 - 김포 원데이클래스

 먼저 저희가 만들었던 컵과 종지 그릇이에요

아무래도 유광으로 코팅을 하다 보니 그때와는 또 다른 느낌이 들었어요

 

참! 무광도 선택 가능했지만 무광은 설거지하기가 조금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유광으로 선택했답니다

빛나는 별 도자기 공방 - 김포 원데이클래스 '종지 그릇'

남편이 만든 종지 그릇

대충 슥슥 칠했는데도 괜히 느낌 있어 보이지 않나요?

(저희가 만들어서 괜히 더 애착이 가나 봐요)

나중에 만두 쪄먹을 때 종지에 간장을 넣어 찍어먹기로 했어요~

빛나는 별 도자기 공방 - 김포 원데이클래스 '술잔'
빛나는 별 도자기 공방 - 김포 원데이클래스 '술잔'

남편이 만든 술잔

술잔 겉 표면 너무 예쁘지 않나요?

색도 너무 예쁘고 만족 만족

그런데 술잔 안 쪽은..

계란후라이 위에 김가루 뿌린 느낌이 드는 건 왜일까요..?

남편도 보더니 괜히 뿌렸다면서 실망해하길래 그냥 귀엽다고 해줬어요~

빛나는 별 도자기 공방 - 김포 원데이클래스 '술잔'
빛나는 별 도자기 공방 - 김포 원데이클래스 '술잔'

제가 만든 술잔

사실 제가 만든 술잔은 특별한 느낌은 없고

무난 무난한 느낌이죠?

그래도 제가 만들어서 그런지 괜히 더 정이 가더라고요

저는 만족합니다:)

예쁘게 잘 써줄게 술잔아~

 

 

빛나는 별 도자기 공방 - 김포 원데이클래스
빛나는 별 도자기 공방 - 김포 원데이클래스

참 그리고 저희는 컵뿐만 아니라 플레이트 접시도 만들었었는데요

6월쯤에 공방 선생님께 디엠이 왔어요

 

남편이 만든 접시에 실금이 생겨서 연락을 주셨더라고요

이렇게 파손된 경우에는 선생님께서 비슷한 모양으로 다시 만들어주시거나

재방문해서 다시 만드는 방법이 있었어요

 

다시 만들면 참 좋았을 테지만 남편이 시간이 나질 않아

선생님께 비슷한 모양으로 만들어 달라고 부탁드렸어요~

조금 속상하기도 했지만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하고

만드는 과정에 있어서 둘 다 즐거워했으니 기분 좋게 넘겼답니다

빛나는 별 도자기 공방 - 김포 원데이클래스 '플레이트 접시'
빛나는 별 도자기 공방 - 김포 원데이클래스 '플레이트 접시'
빛나는 별 도자기 공방 - 김포 원데이클래스 '플레이트 접시'

이건 제가 저번에 만들었던 플레이트 접시예요

울퉁불퉁 핸드메이드 티가 확 나죠?

어설퍼서 뭔가 더 귀엽기도 하고 정이 가는 것 같아요^^

 

 

빛나는 별 도자기 공방 - 김포 원데이클래스 '플레이트 접시'
빛나는 별 도자기 공방 - 김포 원데이클래스 '플레이트 접시'

이건 남편이 만들었던 걸 보고 선생님께서 비슷하게 만들어주신 플레이트 접시인데요

남편이 포인트로 줬던 부분들을 그대로 살려주셨더라고요

고생하셨을텐데 너무 감사했어요:)

빛나는 별 도자기 공방 - 김포 원데이클래스 작품

오늘 이렇게 도자기 공방에서 만들었던 도자기들을 받아왔는데요

너무 뿌듯하기도 하고 행복한 느낌이 들었던 것 같아요

만들고 끝이 아닌 작품으로 직접 받아오니 기쁨이 2배가 되는 느낌?

 

오늘 저녁에는 남편과 함께 우리가 만든 접시에 과일을 담아 먹기로 약속했네요

직접 만든 접시에 먹을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기대돼요^^

 

혹시라도 도자기 공방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꼭 한번 체험해보세요

너무너무 힐링된답니다:)

 

혹시라도 만드는 과정이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 남편과 함께 빛나는 별 도자기 작업실(도자기 공방)에서 원데이 클래스 수업 듣는 과정

https://ah-pocket.tistory.com/119?category=951563 

 

김포 원데이클래스 - 빛나는 별 도자기 작업실에서 도자기 만들기를 했어요 : 실내데이트/취미생

안녕하세요 아포켓입니다:) 어제 남편과 함께 원데이 클래스로 도자기 만들기 체험을 하고 왔어요! 둘이서 뭔가를 함께 배워본다는 것이 처음이라 너무 기대가 됐습니다 도자기 체험을 예약하

ah-pocke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