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우리나라 전통주 '복순도가' 손막걸리 가격/도수/후기
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특별한 우리나라 전통주 '복순도가' 손막걸리 가격/도수/후기

by 아포켓 2021. 8.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포켓입니다:)
오늘은 막걸리 중에서도 가장 특별한 '복순도가'를 소개해드릴게요

저는 막걸리를 많이 마셔본 경험은 없지만
대충은 지평생 막걸리, 알밤 막걸리, 옥수수 막걸리 정도로만 마셔봤는데
'복순도가'라는 막걸리의 맛이 그렇게 특별하다고 해서 너무 궁금해졌어요
그래서 바로 복순도가 손막걸리 사이트로 들어가서 주문을 고고!

복순도가 손막걸리 가격
12,000원
(가격이 생각보다 후덜덜이네요 흑흑..)
30,000원 이상 주문해야 택배비가 무료라 어쩔 수 없이 3병 구입했어요

복순도가 손막걸리
용량 - 935ml
도수 - 6.5%

복순도가 택배

이렇게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이게 그렇게 맛있다던데 기대 기대..

안내문

복순도가 손막걸리 안내문이 많이 담겨왔는데요
택배 박스에서도 그렇고 안내문에서도 그렇고
여실 때 천연 탄산에 주의하라는 문구가 꼭 있어요!

영상으로 복순도가를 마시는 분들을 몇 번 본 적이 있었는데
잘못 열면 탄산음료를 마구 흔들고 여는 것처럼 폭발하듯 올라오더라고요
그래서 조심하라고 당부하는 것 같아요^^

복순도가 손막걸리

병이 너무 예쁘지 않나요?
일반 막걸리병과는 조금 다른 모습이죠?
가늘고 길어서 조금 더 특별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선물용으로도 딱 좋은 것 같아요!

복순도가 손막걸리 여는 방법

복순도가 손막걸리를 개봉하는 법
1. 거꾸로 뒤집어 가라앉은 침전물이 섞이도록 흔든다.
2. 수평에 가깝게 기울여 뚜껑 여닫기를 3-5회가량 천천히 반복한다.
3. 탄산이 빠져나간 것을 확인한 다음 맛있게 마신다.

복순도가 손막걸리

뚜껑을 열었다 닫았다를 반복한 후 어느 정도 잔잔해졌을 때 따라봤는데요
와인잔에 막걸리를 따르는데 탄산의 소리가 ASMR처럼 잘 들려요
다 따르고 나서도 살짝 뽀글뽀글한 느낌? 도 들더라고요^^

복순도가 손막걸리

기대를 잔뜩 하며 복순도가 손막걸리를 마셔보았는데요
기존에 알던 막걸리의 맛과 정말 달랐어요

처음에 바로 마셨을 땐 탄산의 느낌, 청량한 느낌이 났어요
복숭아 같은 맛이 느껴지면서 달달한 맛도 나고 새콤한 맛도 났어요
그리고 시간이 좀 지나고 나서 마셨을 땐 탄산은 살짝 덜하면서
시큼한 요구르트의 맛이 나기도 했어요:)

복순도가 손막걸리를 마시면서 느낀 점은
조금 특별한 날에 마시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기분 내고 싶을 때 혹은 특별한 날일 때 마시면 그 하루가 너무 특별해질 것 같은 기분!

우리나라 전통주도 이런 분위기를 낼 수 있다니..
솔직히 저는 마시면서 감탄했던 것 같아요^^

복순도가 손막걸리 책자

국내산 쌀을 이용해 만든 복순도가 손막걸리!
맛있는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드릴게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평범한 막걸리와는 정말 다르다는 점 다시 한 번 강조하고 싶어요

사이트에 들어가 보시면 복순도가 손막걸리뿐만 아니라
탁주, 약주 등 굉장히 많이 있더라고요
저도 기회가 된다면 다른 제품을 꼭 한 번 마셔볼 계획입니다:)

달콤 새콤 복순도가 손막걸리 리뷰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