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 초보도 가능한 일몰이 멋진 김포&인천 '가현산' - 은여울공원 맞은편 코스
본문 바로가기
일상

등산 초보도 가능한 일몰이 멋진 김포&인천 '가현산' - 은여울공원 맞은편 코스

by 아포켓 2021. 8.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포켓입니다:)

저희는 가끔씩 '가현산'에 다녀오는데요

올여름 너무 더워서 잠시 중단했다가 날이 조금 선선해져서

남편과 함께 오랜만에 '가현산'에 다녀왔어요!

가현산

가현산

인천광역시 서구와 경기 김포에 위치하는 산 

 

해발고도

215.3m

 

가현산은 진달래꽃으로 유명한 산이예요

그래서 봄이 되면 진달래 축제가 열리곤 하는데요

아무래도 올해는 코로나로인해 축제를 따로 열진 않았던 걸로 기억해요

얼른 코로나가 끝나서 다같이 즐겼으면 좋겠어요

 

가현산의 경우 해발고도가 높은편은 아니기 때문에

등산 초보자들 그리고 아이들도 쉽게 오를 수 있는 산입니다

(제 기준으로 1시간정도)

 

그럼 다녀온 후기 들려드릴게요:)

 

 

 

김포 cafe 오르다
사진에서 왼쪽으로!

저희는 김포 쪽으로 다녀왔어요

김포 마산동에 은여울 공원이라는 대표적인 공원이 있는데

그 공원 맞은편 코스로 출발했습니다

★은여울 공원에 주차할 수 있지만 주차장이 살짝 미니미 합니다★

 

길을 걷다 보면 카페 오르다가 나오는데

그 카페 오르다 맞은편에 보면 길이 양쪽으로 나누어집니다

저희는 사진에서 왼쪽 방향으로 올라갔습니다

(제 기준 가장 쉬운 코스^^)

김포시 가현산 유래
김포시 가현산 종합안내판
입구

가현산 입구 도착!

입구에 보시면 가현산의 유래, 종합안내판이 있습니다

한 번씩 살펴보고 본격적으로 출발~

 

 

 

 

산을 오르다 보면 중간에 쉼터가 보여요

쉼터
가현산 약수터 사용 금지

2021년 6월 수질검사 결과 대장균군이 검출됐다고 하네요

수질검사 결과가 적합할 때까지 약수터 사용을 자제해 달라고 안내가 나와있어요

★산에 가기 전 작은 텀블러에 물을 챙겨가시는 게 좋습니다★

운동기구
화장실

다양한 운동기구들과 화장실이 있습니다

 

조금만 더 올라가 볼게요^^

가현정

이곳은 가현정인데요

여기서 쉬어가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아요~

바람도 솔솔 불고 공기도 참 좋게 느껴진답니다

솔나무 쉼터
솔나무 쉼터

제가 생각한 가현산의 장점은

쉬었다 갈 수 있는 곳들이 많아요

 

사람들이 앉아 있어서 사진을 많이 찍진 못했지만

쉴 수 있는 나무 의자가 여러 개 있고

다들 의자에 앉아 도란도란 이야기 나누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진달래 동산 코스

자 그럼 진달래 동산 코스 방향으로 이동!

가현산의 하늘

오전까지만 해도 하늘이 회색빛이었는데

오후가 되자 하늘색으로 바뀌었어요

초록초록 하늘하늘 너무 힐링이에요:)

정상
정상
가현산 정상

드디어 가현산 정상 도착!

바람이 살랑살랑 불어 땀을 식혀주네요

 

뷰도 시원시원하니 뻥 뚫려 있고 참 좋았어요

날씨가 조금만 더 좋았다면.. 하는 아쉬움도 있었지만

그래도 만족합니다^^

 

여기서 일몰을 보면 정말 멋있습니다

일몰 명소로 추천!

헬기장

 헬기장도 보이네요

가현산
가현산
가현산 돌탑

가현산 돌탑도 크고 높게 쌓아져 있어요

저희도 작은 돌을 주워 올려놓고 소원을 빌었습니다:)

가현산 풍경
가현산 풍경

가현산 뷰 어떤가요? 정말 멋지지 않나요

올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참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뷰에요

 

 

청설모

내려오는 길에 청설모 찰칵!

혹시 나무 사이에 있는 청설모가 보이시나요?

 

처음에 바닥에서 발견했는데

저희 발걸음 소리를 듣고 아주 빠르게 나무 위로 올라가더라고요

너무나 귀여웠습니다

 

오늘 이렇게 가현산에 다녀왔는데요

아직은 초록 초록하지만 군데군데 붉은빛의 나뭇잎들도 보이더라고요

아 이제 가을이 오긴 오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왕복 1시간 정도 걸리는 쉬운 산행이지만

저희는 이 정도 코스를 좋아하기 때문에 즐겁게 잘 다녀왔던 것 같아요

가현산에 매력을 느껴보실 분들 한 번 다녀와보세요

등산 한번 하고나면 그렇게 뿌듯할 수가 없답니다

 

++

작년 11월의 가현산 풍경 사진도 한 장 추가해서 보여드릴게요!

2020 11월 가을 가현산

가을 단풍이 너무 멋지지 않나요? 완전 단풍 명소!

산이 빨갛게 물들면 다시 한 번 갈 예정입니다:)

 

쉬운 코스 좋아하시는 분들께 가현산 왕 추천!ㅎㅎ

반응형

댓글